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 4] 수백억 자산가 유명기업인의 이혼소송 재산분할 방어 승소사례
    법무법인 시작/승소사례 2020. 12. 2. 17:23

     

    [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 4] 수백억 자산가 유명기업인의 이혼소송 재산분할 방어 승소사례

     

    애정없는 결혼생활이 지긋지긋해 더이상은 부부관계를, 결혼생활을 하고 싶지 않을때 우리는 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 통해 이혼이라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상대방의 배우자가 유명 연예인이나, 기업인의 경우 이혼할때 수억원의 위자료를 받고 이혼소송 재산분할을 했다는 언론의 기사들을 많이들 접해보셨을거에요. 이왕 이혼하는 거 손해보지 않고 많은 재산을 받고 싶어 이혼청구를 하는 경우, 이런 이혼소장을 받았을 경우에 위자료와 이혼소송 재산분할은 어떻게 청구하고 방어하는지, 재산정리는 어떻게 하는게 맞는지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수천만원에서 수십억에 위자료를 받고 이혼에 합의했다는 유명인들처럼 우리도 수억원의 위자료를 챙기는 일이 가능한지 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의 소송대리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자료는 결혼생활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을 정도의 책임이 있는 유책배우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한느 금액을 뜻합니다. 상대방의 과도한 욕설과 폭력으로 인해 이혼을 하고 싶지만 자신이 유명인이기 때문에, 얼굴과 이름이 알려진 사람이기에 이혼이라는 선택은 쉽지 않습니다. 결혼생활에 잘못이 없으며 참고 부부관계를 유지해 오던 찰나에 상대방에서 먼저 이혼청구를 내고, 수십억의 이혼소송 재산분할을 요구 한다면 어떻게 대응 해야 할까요? 제일 먼저 언론에 비춰진 경험이 있다면 이혼상담을 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운 일이겠지요. 그렇기에 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를 통해 비공개 상담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소송의 경우에도 의뢰인은 소송내용이 그 어떤 사람에게도 알려지지 않게 해달라고 명대경 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 개인적으로 찾아왔습니다. 위 사건읜 장기간의 조정기간이 있었지만 단 1회의 조정성립이 되었으며, 단 삼억오천으로이혼소송 재산분할청구에 방어를 한 사건입니다. 위 사례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분이라면 서울가정법원 승소사례 개인직통번호로 연락주시면 철저하게 비공개 1:1 상담을 진행해드립니다. 다양한 이혼사례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법무법인 시작은 의뢰인의 환경과 사건에 맞는 최적의 어드바이스를 제공해 드리며, 실시간 상담과 사건절차안내를 통해 의뢰인이 원하는 방향에 맞는 결과로 사건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결혼생활에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저말고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건의 의뢰

     

    의뢰인(남편) 신문과 뉴스매체에 자주 등장하는 유명기업인이며 부인은 국적기 승무원으로 근무하시다가 혼인 가정주부로 지내고 있었으며 혼인기간은 15 가까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부인의 과도한 욕설로 인해 남편은 어떻게든 이혼만을 원했으나 부인은 완강히 이혼을 거부하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과정에서 자신의 이혼소식이 언론에 보도되는 것을 걱정하셨습니다. 그리고 수십억의 재산분할이 예상되었으나 남편은 부분은 당연히 감수하시겠다고 말씀하시며 최대한 조용하고 빨리만 이혼이 있도록 해달라고 하시며 위자료는 소문을 염려하여 청구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조용하고 빠른 이혼을 원하셨기 때문에 서울가정법원에 조정을 먼저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부인이 완강히 이혼을 거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혼에 응할 수밖에 없도록 다수의 욕설 녹음파일을 날짜별로 정리하여 법원에 제출하여 이혼이 수밖에 없는 상황임을 부인에게 인지시켰습니다.

    가장 걱정이 됐던 것은 부인이 변호사를 선임하여 소송이 재산분할 등을 이유로 장기화 되는 것과 이로 인하여 소문이 밖에 없을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조정신청서를 접수한 부인에게 전화를 하여 상황을 차분하게 설명한 , 변호사 선임 없이 원만히 합의를 하시면 되도록 재산분할도 원하시는 방향으로 있도록 하겠다며 부인이 변호사 없이 조정기일에 참석하시도록 설득을 하였습니다.

    결과 부인은 변호사 선임 없이 조정기일에 참석을 하셨습니다. 법무법인 시작은 남편이 무상으로 강남의 집을 자녀분이 성인이 때까지 임대 제공할 것이고 양육비도 매월 150만원씩 지급을 하겠다는 남편의 호의를 강조하면서 이혼 후에도 부부가 좋은 관계로 지내는 것이 자녀분에게도 좋을 것이라며 부인에게 합의할 것을 설득하며 되도록 재산분할은 적게 받으시도록 유도를 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장시간의 조정 끝에 부인은 법무법인 시작의 합의내용을 전부 수용하셨고 서울가정법원은 그대로 조정결정을 하였습니다. 최소 수십억의 재산분할을 당할 것이 예상되었으나 원만하게 35천만 원에 조정이 성립되었다는 점과 번의 조정으로 최단기간에 이혼이 성립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던 사건이었습니다.

    남편은 사건과 관련하여 저희 사무실의 직원 누구도 알면 된다는 조건을 거시며 사건을 명대경 변호사에게 개인적으로 의뢰하셨고, 지금도 사건과 관련해서는 저희 사무실 직원 누구도 사건을 본적도 없으며 의뢰인이 누구인지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원의 도움 없이 사건기록을 일일이 만들며 진행하느라 수고스러웠으나 워낙 사건이 끝나 보람이 있던 사건이었습니다.

     

    판결문

     

    place.map.kakao.com/2067496977

     

    이혼전문변호사명대경변호사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238 12층 (도곡동 953-11)

    place.map.kakao.com

Designed by Tistory.